2010년 9월 1일, 네이버 키워드광고 브랜드검색 상품이 새롭게 출시됩니다.
브랜드 로열티 구축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 네이버 키워드광고 브랜드검색 상품을 통해, 높은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경험해보세요 !
브랜드검색이란 ?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 높은 키워드를 검색 할 경우, 해당 브랜드의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컨텐츠화 하여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컨텐츠 검색형 키워드광고 상품 입니다.
-노출 위치 : 브랜드 검색은 네이버 통합검색결과페이지 광고영역의 최상단에 노출 됩니다.
-노출 방식 : 브랜드 키워드를 구매한 광고주의 1개광고만이 해당영역에 노출됩니다.
-노출 단위 : 최소 7일에서 최대 90일까지 광고기간을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가격 체계 : 광고클릭수에 상관없이 노출량에 대해 광고비를 지불하는 CPM과금방식 입니다.
브랜드검색의 광고 단가는 광고노출기간과 광고 노출 키워드의 최근 30일 조회수
합에 따라 산정되며, 최소 광고 등록 비용은 100만원입니다.
브랜드검색 상품의 장점
① 잠재구매고객의 높은 주목도 확보 !
네이버 키워드광고 통합검색페이지의 최상단에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어 사용자들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②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전달이 가능 !
이미지와 텍스트를 포함한 템플릿을 활용하여, ‘사이트에 대한 모든 것’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하여
보여 줄 수 있습니다,
③ 개별 정보 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가능 !
브랜드검색은 ‘보여지는 것’ 이외에도, 클릭하는 위치에 따라 세분화된 페이지로 link를 보낼 수 있는 Intelligent Window 입니다.
각각의 세부 카테고리 및 주요 상품 구매 페이지로 직접 연결이 가능하여 전환율(Conversion Rate)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브랜드검색 상품의 구성 >
브랜드검색 상품 구매 방법
◆ 브랜드 검색 광고는 2010년 8월 23일부터 네이버 공식 광고 대행사를 통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 은 광고주님이 직접 등록하시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어 네이버 공식 광고 대행사를 통해 등록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광고등록 및 수정 등의 광고운영은 네이버 공식 광고 대행사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광고비 결제 및 취소 작업과 광고효과보고서는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에서 광고주님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브랜드 검색은 NHN에서 브랜드 키워드라고 인정하는 키워드에 대해서만 노출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키워드 자격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해당 키워드의 구매 자격(회사명, 브랜드명, 사이트명 등)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고,
② 구매하려는 키워드와 광고 소재가 관계가 있어야 하며,
③ NHN에서 요구하는 표현을 준수하는 키워드
구매가능 브랜드 키워드에 대한 가이드는 네이버 공식 대행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제 구매 가능 여부는 광고 검수 단계에서 확정됩니다
◆ 최소 3영업일 이상 여유를 두고 광고 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검색결과 품질 관리를 위하여 브랜드검색 광고검수에 최소3영업일이 소요됩니다. 키워드나 광고소재가 미흡할 경우
3영업일이내에 검수가 완료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최소 3영업일의 여유가 있을 때 구매신청이 가능합니다.
브랜드검색 광고 운영 방법
브랜드검색 광고 등록 이외의, 광고관리 및 광고효과보고서는 광고주센터에서 광고주님이 직접 관리하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광고관리에서 광고등록과 관련된 작업(키워드추가/삭제, 광고소재수정 등) 은 광고등록과 마찬가지로 네이버 공식 대행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① 브랜드검색 광고관리
광고주센터>광고관리에 ‘브랜드 검색’ 관리 메뉴에서 브랜드검색 광고에 대한 요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대기 계약’을 클릭하면, 결제가 가능한 계약 리스트만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브랜드검색 광고 집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약 및 검수 상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한 계약 중, 키워드 / 소재 모두 ‘통과’되어 ‘결제 가능’한 상태인
계약의 목록만 따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② 브랜드검색 결제 및 취소
결제하기 버튼 클릭시 결제가 진행됩니다. 비즈머니가 부족할 경우, 비즈머니충전 후에 결제가가능합니다.
최종 결제 내역은 계정정보>결제내역상세보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검색 계약 취소는 광고 집행전 /광고 집행중 모두 가능합니다.
비즈머니 환급 내역은 ‘계정정보 > 비즈머니 > 결제내역> 결제내역 상세보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Ø 집행전 취소는 위약금이 없으며, 즉시 광고가 취소됩니다.
Ø 집행중 취소는 취소를 요청한 ‘다음날’ 취소 처리가 됩니다. 남은 광고 노출 기간이 2일 이하인 경우,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계정정보>비즈머니 정보 메뉴에서 브랜드검색 광고로 인한 광고비 소진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브랜드검색 광고효과보고서
키워드별로 브랜드검색 광고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별 보고서는 엑셀다운로드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광고는 검색광고 전문업체 심플렉스인터넷과 연계하여 진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