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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운영에 있어 단골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골로 인한 효과를 많은 쇼핑몰에서도 알고 있기 때문에
구매자를 단골로 전환시키려는 노력을 많이 하고 있는 것입니다.
쇼핑몰창업을 준비하면서 쇼핑몰의 경쟁력을 싸고 좋은 상품을 제공할 것이다
라는 점만을 강조하는 분이 많습니다.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서비스에도 신경쓴다면 분명 단골이 많이지고 성공할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분이 많지만, 하루에도 수많은 쇼핑몰이 폐업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생각을 가진분이 너무도 많기 때문에 대부분 품질 좋고 저렴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같은 경쟁력을 가진 쇼핑몰이 너무도 많다는 것이지요
이때 필요한 것은 쇼핑몰을 이용한 고객의 충성도
바로 단골로 전환하는 능력에 따라 쇼핑몰의 승패가 나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구매자를 단골로 전환시키려는 다양한 노력을 이미 소개하였습니다.
소개 되었던 방법들의 본질은 고객의 분류로 인한 관리에 있습니다.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방법
바로 고객의 세분화로 인한 맞춤형 관리가 필요합니다.
고객관리는 구매자를 단골로 전환시키는 목적 이외에도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것에도 있으며
모든 고객으로 하여금 꾸준하게 쇼핑몰을 찾도록 하여 쇼핑몰 매출의 유지를 위함입니다.
고객관리를 통해 고객의 구매이력, 소비스타일등을 분석, 분류하여 유사한 특징을 가진 고객을 그룹으로 나누어
차별화된 관리가 가능합니다.
고객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소개하거나 쇼핑몰이용 빈도에 따른 혜택을 주어 쇼핑몰을 통해 관리받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타 쇼핑몰로의 이탈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쇼핑몰이용 수에 따른 등급별 혜택과 같은 서비스와 같은 동기부여를 통해 쇼핑몰을 꾸준하게 이용하게 만드는 전략도 필요한 것이죠
고객은 자신이 이용한 만큼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더 좋은 혜택을 받기위해 신뢰하는 한정된 쇼핑몰만을 이용하는 것을 흔하게 볼 수 있게된 것이죠
이외에도 익숙한 쇼핑몰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이런 관리는 쇼핑몰 회원가입후 한번도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해당이 됩니다.
쇼핑몰 회원가입을 했다 라는것은 쇼핑몰의 상품을 언젠가는 구매할 확율이 매우 높기 때문인데
하나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을 감수하며 회원가입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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