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사로잡는 메인페이지제작의 중요성
 
 
  ns.homepiman.kr
218.145.65.143
  ns2.homepiman.kr 218.145.65.144
처음으로 > > 홈페이지제작가이드팁
제목 고객을 사로잡는 메인페이지제작의 중요성
작성자 홈피맨
조회수 1419
내용


홈페이지, 쇼핑몰을 방문했을 때 가장 처음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골든스페이스 라고 불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에서 메인페이지제작은 방문한 손님에게 호기심을 자극시켜 이탈을 막는


중요한 부분이며 메인페이지의 골든스페이스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염두해 두고 제작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원하는 정보를 찾기위해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게 되고


검색을 할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검색어를 입력하게 됩니다.


이 검색어는 원하는 정보가 노출될 것이다라는 예상, 상상을 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쇼핑몰, 홈페이지에 방문한 손님은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어를 입력하였고 그 검색어에 따른 정보를 예상하고 찾아온 것입니다.


찾아온 홈페이지, 쇼핑몰이 예상한 정보를 보여주지 못할때


잘못 찾아왔다 라고 판단 바로 이탈해버리고 맙니다.


쇼핑몰, 홈페이지의 방문자는 대부분 유료광고를 통해 찾아옵니다.


따라서 메인페이지만 보고 이탈해 버리는 방문자의 수가 늘어날수록 광고, 홍보비만 소진하게 되는 결과


쇼핑몰, 홈페이지운영 자체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어떤 정보를 원하고 찾아오는지를 파악하고 메인페이지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또한 고객이 검색할 수 있는 검색어, 


즉 키워드를 파악하고 효율적인 광고운영을 해야만 매출이 향상되는 쇼핑몰,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제작에서 메인페이지는 대부분 이미지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품질좋은 이미지가 메인페이지   더 나아가  쇼핑몰, 홈페이지 전체의 품질이


좋아보이도록 합니다.


그만큼 메인페이지에 사용되는 이미지는 중요합니다.


쇼핑몰, 홈페이지의 목적, 컨셉과 같은 정보를 함축적이고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하고


차별화되어야 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메인페이지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하는 것이 기본 바탕임은 물론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메인페이지에서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모든 정보를 보여주기에 무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아이템을 취급하는 홈페이지, 쇼핑몰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때는 유입되는 고객을 메인페이지로만 이동시키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따라


즉 검색한 키워드와 가장 관련이 깊은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무조건 메인페이지로 이동시킬 경우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있는 페이지를 직접 찾아야 하는 수고를 해야하며


쉽게 찾지못할 경우 바로 이탈해버리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가 있는 페이지로 유입시키거나


랜딩페이지를 제작하여 먼저 노출시키는 방법이 훨씬 효과적이라 하겠습니다.

이전글 상품페이지에서 이미지의 중요성은??
다음글 메인페이지제작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2008 홈피맨.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백상스타타워2차
상담전화 : 1600-5337 팩스번호 : 0505-987-3001
회사명: 나눔시스템 사업자등록번호 : 559-05-01049 대표: 윤정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