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운영 과 입소문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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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쇼핑몰운영 과 입소문 효과~~~!!
작성자 홈피맨
조회수 1152
내용

소핑몰 운영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자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템에 따라서 운영방법도 달라지겠지만,


 


얼마나 고객의 심리를 잘 알고 있느냐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오늘도 고객의 심리중 하나를 알아볼까 합니다 ^_^


 


 


 


우리는 여러가지 포인트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인트는 이미 오래전부터 우리의 소비생활 깊숙히 자리잡고 있고


 


포인트 때문에 특정 매장에만 방문하는 일은 이제 흔하게 볼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이 안되는 매장이 없을정도지요


 


 


 


쇼핑몰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안되는 쇼핑몰 또한 찾아보기 힘듭니다.


 


 


쇼핑몰에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라!  라는 말은  의미가 없는것입니다.


 


이미..   언급하지 않아도  필수적으로 적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포인트를 이용해 운영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먼저 포인트로 인한 할인, 사은품증정 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줄수가 있습니다.


 


 


포인트가 쌓이면 혜택을 주는것은 당연한 일입니다만, 이 부분을 말하려는게 아니라


 


혜택을 주는 방법입니다.


 


고객이 포인트를 관리하는 방법은 성별, 연령, 직업 등등에 따라서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먼저 남,여 의 다른점을 알아본다면


 


여자는 작지만 다양한 혜택을 원하고


 


남자는 한번에 큰 혜택을 원한다고 합니다.


 


 


이특징을 살려 포인트 혜택에 차별을 두어야 합니다.


 


여성에게는 잦은 혜택으로 인해  쇼핑몰에서 자신을 기억하고 관리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게되어 재방문을 지속적으로 유도 할수가 있으며


 


남성에게는 큰 혜택을 받기위해 꾸준한 방문을 유도할 수가 있는것 입니다.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 상품을 홍보하는 방법은 흔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홍보성 이메일은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쇼핑몰이라고 할지라도 수신거부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 메일에 포인트로 인한 혜택에 대한 정보를 같이 제공하게 된다면


 


고객은 혜택에 관한 내용 때문에 꾸준하게 메일을 수신할 확율이 높아집니다.


 


일반적인 포인트 사용 혜택에 관한 정보만이 아니라


 


추첨을 통한 깜짝 이벤트와 같은 행사를 변행하여 진행한다면 이메일 수신 확율을 더욱 높아지겠지요


 


이런 행사를 통한 사은품은 재고로 남은 상품을 증정하거나,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것 또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입소문 은  어느 마케팅보다 지속적이고 효과가 뛰어납니다.


 


어느 누가 좋다더라 라고 하는 간접적인 정보는 상품의 구매에 큰 영향을 줍니다.


 


상품의 정보를 알아보고 구매를 결정하기 위해 블로그 나 지식인 등에서 검색해본 경험은 한번씩 있을 것 입니다.


 


그만큼 제3자의 평가는 상품 구매를 좌우합니다.


 


이는 어떤 심리가 작용하는 걸까요?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위해 맛집을 찾습니다.


 


맛집이라 소문난 식당에서 음식을 먹어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나온 음식의 맛이 매우 평범한 경험 있으시죠?


 


하지만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기 때문에


 


평범한 맛을 느끼지만     맛있다!  란 반응이 아니더라도   맛있는것 같다.. 라는 말을 하게 될 것 입니다.


 


맛집이 아니라 일반 식당이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그냥 그렇네 라는 반응이 나오지 않았을까요?


 


 


 


 


이 경우와 동일합니다.


 


상품의 정보를 접하기전에  좋다! 라는 정보를 먼저 접하게 된다면


 


뒤에 따라올 정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기 쉽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선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카페, 블로그, 지식인, SNS 등에서 광고 활동이 이루어 지는 것 입니다.


 


 


이 마케팅 활동은 전적으로 3자 입장에서 객관적인 리뷰를 다루어야 하며


 


직접적인 홍보로 비추어 질 경우 반대 효과가 나타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같은 마케팅 방법은 생각보다 심오하므로 나중에 따로 다루어야 할것같아요


 


 


결론은


 


3자 입장의 경험으로 이루어진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좋은 선행정보를 제공하여  입소문으로의 발판을 만드는 것 입니다.


 


이에 따라 상품를 접했을 때 만족도가 높아지며


 


고객으로 하여금 2차적인 입소문이 퍼지게 유도하는 것 입니다   


 


상품평을 남겨주면 사은품을 제공한다 라는 방법이 바로 이 목표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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