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키워드에 광고를 노출해야 할까?
키워드광고를 집행에 있어, 어떤 키워드에 내 광고를 노출할 것인가, 얼마나 많은 키워드에 내 광고를 노출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런데 “키워드광고 한다” 고 말씀하시는 광고주 여러분 중에 혹시 서너 개의
키워드만을 등록해 놓고 키워드광고의 효과가 없다, 광고비가 비싸다 말씀을 하시는 분은 없나요 ?
사용자가 어떤 검색어를 검색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내 사이트를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려면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대표키워드 vs. 세부키워드
대표키워드: 해당 상품(서비스)을 대표하는 조회수와 클릭률이 높은 인기 키워드
ex) 교정, 임플란트 등
세부키워드: 사용자의 니즈에 보다 가깝게 타겟팅 된 키워드
ex) 임플란트잘하는곳, 치아교정비용 등
왜 세부키워드 인가?
우리가 세부키워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적은 비용으로 더 좋은 광고효과를 누리기 위함입니다.
아래 광고 집행 사례를 살펴볼까요? 두 광고주 모두 비슷한 클릭을 얻고 있지만 광고비용은 두 배 가까이 차이를 보입니다.
A광고주는 조회수와 클릭수가 높지만 가격이 비싼 대표키워드를 B광고주는 조회수와 클릭수가 낮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세부키워드를 여러 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발굴 및 확장 방법
자 그럼 세부키워드 어떻게 발굴하고 확장할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나라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까 고민해 보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아래의 기본적인 확장방법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l 내 사이트 꼼꼼히 살펴 키워드를 뽑아낸다.
l 네이버의 검색어 자동완성, 추천비즈니스 키워드 등을 통해 고객의 검색패턴을 확인할수 있다.
l 나보다 한 발 앞서 광고를 집행하는 경쟁사의 광고소재 속 상품 종류, 수식어를 통해 세부키워드를 확장한다.
l 최신유행을 반영한 신규키워드, 인기키워드의 발굴은 저렴한 광고비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보물과 같다.
[키워드 광고는 검색광고 전문업체 심플렉스인터넷과 연계하여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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